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롯데렌터카에서 렌터카 예약하기!

엄마,나로서 O작가의 일상

by O작가의 story 2023. 8. 14. 21:58

본문

반응형

네이버에서 롯데 렌터카 검색

 

미국에 있는 친구가 10월에 한국에 다니러 온다고 하네요. 그래서 렌터카를 내가 예약해 주기로 했어요. 친구가 이제 시민권을 따서 국제 운전 면허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한 마디로 외국인이 되어 버렸어요. 그래서 내가 내 명의로 일단 예약을 해 주기로 했어요.

친구가 이제 미국 시민권이라 회원 가입이 귀찮다고 해 마침 내가 롯데 통합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었기 때문이기도 하죠. 그리고 이제는 미국에 살고 있어 2~3년에 한 번 얼굴 보는 고등 동창 친구를 위해 해 주고 싶기도 했어요.

알아 보니 외국인도 회원 가입을 할 수 있다고 하긴 해요. 롯데 렌터카 홈페이지에 들어 감 맨 위 오른쪽에 지구본 모양이 있는게 그 지구본 모양 클릭함 홈페이지가 영문 홈페이로 바뀐다네요. 내 친구는 이제 시민권 딴 지 1년도 안돼서 한국말이 더 편하긴 해요.

 

 

일단 롯데 렌터카 홈페이지에 들어 갔어요. 나는 자가용이 있어서 차 렌트해 본 지가 17년 이 넘었지요. 17년 동안은 차 렌트를 해 본 적이 없어요.

 

 

일단 상단 맨위 오른쪽에 사람 바스트샷 정도의 단순한 모양으로 생긴 사람 모양 이모티콘 같은 게 있더라고요. 그 사람 모양 같은 이모티콘에 마우스를 갖다 대고 누르니 로그인 글씨가 보여요

 

 

나는 롯데 통합 ID와 PASSWORD로 롯데 렌터카 홈페이지를 로그인 했지요. (통합회원 로그인 바로 옆에는 예약하기가 또 있었는데 그 예약하기 버튼은 비회원이 회원 가입 안하고 비회원으로 렌트카 예약할 수 있는 곳이라네요. 비회원은 PASS 인증하기로 들어 가는 듯 했어요.)

 

 

 

 

로그인을 하고 상단 메뉴들에서 단기렌터카 글씨에 마우스 화살표를 갖다 대니 제주 랜트와 내륙 렌트 글씨가 보여요. 나는 인천 국제 공항으로 입국한 친구를 위해 내륙 렌트를 눌렀어요. (물론, 제주도를 제외한 우리나라의 모든 지역은 내륙입니다. 경기도, 서울,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겠지요.)

 

 

지도부터 보여요. 지도 하단에 레터카 예약할 지점을 선택할 수 있게 돼 있어요. 나는

 

인천 국제 공항을 선택 했어요. 

 

 

대여지점과 반납 지점까지 선택하며 차량 선택이 나와요.

(궁금해서 나중에 고객센터 1588-1230에 전화해 물어 봤더니 차량 대여 인수하는 곳과 돌려 주는 반납 지점을 다르게 할 수 없다고 하네요. 지점마다 소유한 차량과 차량수가 달라서 같은 곳에서 차량을 인수하고 돌려 주어야 한대요. 딜리버리 서비스라고 롯데렌터카 직원이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차를 가져다 주고 가지로 오는 서비스도 있다네요. 추가금이 있긴 한가 봐요. 그런데 경기랑 서울 지역만 된다고 하네요 또. 친구한테 물었더니 굳이 딜리버리 서비스까지는 필요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패쓰!)

 

 

친구가 그냥 아반떼 정도면 될 거 같다고 해서 차량 선택 란에서 아반떼 차량을 선택을 했어요. 

 

아반떼로 9일 좀 넘게 대여 하니까 기본 대여료만 829,000원이 나와요. 그런데 롯데렌터카 첫 회원 가입으로 받은 쿠폰이 있어요. 4장 정도 줘요.

그래서 처음 회원 가입 혜택으로 받은 내륙 전지점 60% 할인권과 처음 회원 가입 혜택으로 받은 주중 1만원 할인권을 중복 사용 했지요.

(나는 지금 롯데 카드 AVENUEL GREEN 등급이라 롯데카드 AVENUEL GREEN 할인 혜택도 고객 센터에 알아 보니 AVENUEL GREEN할인율은 50% 정도 밖에 안되는 듯 했어요. 차라리 내륙 전지점 60% 할인이 더 할인율이 많이 들어 가요. 그래서 이번엔 그냥 처음 회원 가입 혜탹으로 받은 내륙 전지점 60% 할인율을 적용하기로 했어요.)

자차 보험도 가입해야 해요. 솔직히 사고 나길 바라는 사람은 없지만, 그래도 혹시나 해 가입을 하게 되는 듯 해요. 롯데 렌터카는 자차 보험이 면제와 10만원, 30만원 짜리가 있었습니다. 면제는 완전 자차 보험이라고 들었어요. 차 사고 나면 차에 대한 사고 금액을 내가 전혀 부담하지 않아도 되는 거라네요. 내 친구가 운전 경력이 20년이 넘지만 그래도 면제가 낫겠다 싶었어요.

아반떼로 9일 좀 넘게 사용하려니 완전 자차 보험료가 161,500원이 붙더라고요.  그래도 할인율 60%에 1만원 할인에 9일하고 8시간 더해진 차량 렌트 대여료가 481,900원 나오네요.

 

 

이제 결제만 하면 되긴 합니다. 만약에 취소하게 되면 24시간 전에는 수수료 없이 전액 취소가 됩다는 안내 글도 나와요. 예약 완료 승인한 지 2시간 안에 결제 해야 예약 사항이 취소가 안된다고 하네요.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사항은 2시간 안에 결제 안 하면  자동 취소가 된다고 해요

근데 생각해 보니 예약은 내 명의로 했지만 차량 인수와 운전은 내 친구 할 건데, 괜찮은가 싶었어요. 고객 센터에 전화해 물어 봤지요.

내 친구를 공동 임차인으로 등록해야 한다고 안내를 받았어요. 내 명의로 렌터카를 예약 해서 나는 임차인이 되는 거라고 하네요. 홈페이지에서 공동 임차인을  추가하면 된다고 안내를 해 주더라고요.

롯데 홈페이지 로그인해 마이페이지에 들어가 단기렌트 예약 사항 확인해, 예악 사항 바로 아래 세부 사항 확인하기에 들어 가라네요. 그러고 음, 면허증 정보 아래 가면 추가 운전자 등록 하는 곳 클릭함 된다네요 (아고, 처음엔 안 보였어요. 회색을 가늘고 가롤 긴 띠 같은 데에 추가 운전자 등록이라고 써 있어서요. 나의 친정 아빠 같은 분들은 찾다가 짜증 낼 수도 있긴 하겠더라고요 ㅋㅋ)

공동임차인으로 등록해야 임차인인 내가 동행 안해도 내 친구가 차량 인수 받을 수 있고, 운전도 할 수 있다네요. 추가 운전자로 등록함 임차인 없이 차량 인수는 받을 수 없다네요. 그래서 친구한테 문자로 URL 전송하게해 면허증 등록하게 했어요. 외국인은 운전 면허 취득한지 1년 미만이라도 괜찮다고 하네요. 내국인은 저는 면허증 취득한지 1년이 안 넘으면 홈페이지 상에서도 면허증 등록조차 안된다더라고요. 다행히 저도 면허증 딴 지 20년이 넘어서 면허증 정보 등록이 아무 문제 없이 됐었나 봐요.)

에구구, 그렇게 17년 만에 친구를 위해 롯데 렌터카에서 예약을 했네요. 고객센터 상담사 분이 그러시더라고요.

홈페이지로 예약함 2시간 안에 결제하지 않은 예약 사항 취소 되는데, 고객센터 1588-1230으로 전화해 유선으로 예약하면 예약 완료해 놓고 차량 인수 받으러 갈때 본인 신용카드 지참하고 면허증 지참해 현장에서 바로 결제하고 차량 인수 받아도 된다고요.

음!! 다음에는 기억해 놔야 겠어요. 가족이랑 제주 여행 또 가게 되면요. 이번에는 인천공항에서 친구가 공동 임차인으로 차량 인수 받고 운전할 거라 내가 미리 결제를 해야 해서 홈페이지로 해도 부담이 없네요.

 

 

롯데 렌터카 홈페이지 상단에 바스트샷 이모티콘 모양으로 생긴 사람 모양 누르면 로그인도 되고 마이페이지란 곳 선택해 들어가 내 롯데 L포인트도 확인 되고 (나는 포인트 쌓이는 족족 쓰는 편이라^^) 할인 쿠폰 받은 것도 확인 되고 내가 예약한 사항도 다 확인 되더라고요.

오늘은 친구가 3년 만에, 올해 가을에 한국에 들릴 예정이라 해 17년 만에 렌터카 예약 체험을 했네요 헉~헉~~ 롯데 통합 회원이라 그냥 롯데레터카에서 예약을 해 봤는데 다른 렌터카는 가격이나 할인이 어느 정돈지 궁금하긴 하네요. 

 

728x90
728x90

관련글 더보기